2014/08/19 2

헛소리와 음모론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모론은 인지의 부재와 무식에서 나오는 반면, 헛소리는 미친놈들이 한다는 거죠. 헛소리의 주제는 다음과 같겠죠. 아리랑이 찬송가라거나, 태극기가 예수 그리스도의 진짜 모습이라거나, 아니면 우리나라가 하나님이 선택하신 민족이라거나 같은 반박할 가치가 없는 걸 말합니다. 하지만 음모론은 헛소리하고는 약간 다릅니다. 그것도 헛소리의 일종이지만, 헛소리는 아니라는 겁니다. 예를들면 교황이 프리메이슨이고, 단일정부를 구성하고, 세상 모든 민족을 발 아래 무릎꿇린다는 그런거 말이죠. 그런건 반박해주면 그만입니다. 예를들면 창조과학 지지자라던지 말입니다. 즉 나름대로의 반박할 가치가 있는 걸 말하는 겁니다. 솔직히 여러분이 저같애도 이 문제는 이해할수 잇습니다. 헛소리는 그냥 헛웃음이 나옵니다. 반박할 수가 없습니다..

세계정부 음모론, 그 논리의 실체를 파헤치다 (3) 음모론의 성격, 순환 논법

많은 음모론자들은 자신의 음모론을 뒷받침할 증거로, 정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들이밀며, "프리메이슨"은 유명하고 돈많은 부유층만 받아준다, 정치/경제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사람만 조직원으로 가입할수 있으며, 이들이 하는 행동을 증거로 자신의 음모론이 맞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런 주장은 이들의 가장 큰 실수입니다. 이건 단순환 순환논법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 럼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음모론자들이 제일 많이 써먹는 대통령중 하나는 미국 대통령으로서, 저는 그 대통령중 하나인 오바마 대통령을 예로 들어서 이야기를 해 드리죠. 즉 오바마를 한번 프리메이슨 또는 일루미나티 단원이라고 가정을 하자는 말입니다. 그럼 스스로 질문을 해보세요. 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강력한 영향력을 구축하게 되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