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 담론/음모론(Conspiracy)

세계정부 음모론, 그 논리의 실체를 파헤치다 (3) 음모론의 성격, 순환 논법

첼린저스 2014. 8. 19. 14:14

많은 음모론자들은 자신의 음모론을 뒷받침할 증거로, 정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들이밀며, "프리메이슨"은 유명하고 돈많은 부유층만 받아준다, 정치/경제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사람만 조직원으로 가입할수 있으며, 이들이 하는 행동을 증거로 자신의 음모론이 맞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런 주장은 이들의 가장 큰 실수입니다. 이건 단순환 순환논법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 럼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음모론자들이 제일 많이 써먹는 대통령중 하나는 미국 대통령으로서, 저는 그 대통령중 하나인 오바마 대통령을 예로 들어서 이야기를 해 드리죠. 즉 오바마를 한번 프리메이슨 또는 일루미나티 단원이라고 가정을 하자는 말입니다. 

그럼 스스로 질문을 해보세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강력한 영향력을 구축하게 되었을까요? 오바마가 프리메이슨의 멤버라서? 아니면 오바마가 별로 가난하지 않은 집안에서 태어나서? 

지금 이 질문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할것 같습니다만. 이 질문을 던지면 더 확실하게 들어납니다. 

세계 어느곳, 어떤 사람이라도, 프리메이슨이나 비밀 단체에 가입하지 않고서, 
정치 및 경제적으로 중요한 인물이 되는것이 가능합니까?

지금 이걸 보고 있는 독자중에 "아니오"라고 답하시는 분이 있다면, 지금 여러분은 순환논리에 말려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에 가입되지 않고서는 경제 정치적으로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즉 버락 오바마는 프리메이슨의 맴버라서, 정치/경제적으로 위대한 사람이 되었다. 버락 오바마는 정치/경제적으로 중요했으니깐, 프리메이슨 단원이 되었다. 

순환논법이 보이시죠? 경제 정치적으로 성공하지 못하면 단원조차 될수 없는 단체인데 세계 어느곳, 어느 사람이라도 프리메이슨이나 비밀단체에 가입하지 않고서는 정치및 경제적으로 중요한 인물이 될 수 없으니까요

좀 똑똑한 음모론자들이나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예"라고 답하겠죠. 그럼 제가 묻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해당 정치인이나 경제인이 프리메이슨에 가입되고 세계정복 음모에 가담하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죠?" 단지 집회에 참가해서 사탄의 미산가 그런걸 했다고 그 사람이 세계정부 음모에 가담했다고 이야기 할 수 있나요?

그보다, 우리는 누구나 노력하면 누구나 좋은 사람이 될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한 조직이 여러분의 성패를 좌우하고 한 사람의 사회 진출까지 막을까요? 북한이 아니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어느 정신나간 단체는 이 세계는 랩탈리안(?) 이라는 외계인들이 다스리고 있고, 우리를 노예로 부려먹는다는 정신나간 소리를 합니다. 북한이 아닌이상, 이런 사회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