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누리마당 학회 소식들

[한빛국 운영자 성명] 느린 운영 죄송합니다.

첼린저스 2015. 4. 20. 17:30

한빛민주공화국 운영자 정대성입니다.


한빛민주공화국은 마인크래프트 서버로 출발하면서, 사실 이번해 1월이 아니라, 6-7월달에 개장하겠다고 했었습니다. 말그대로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던 서버입니다. 저는 말 그대로 문과생이고 자바는 고등학교때 조금 배웠을뿐 거의 문외한인 상황입니다. 자금도 부족하고 사실상 서버를 운영하기란 불가능해 보였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포럼에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꾸준히 운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핑계는 여기까지만 하려구요. 이왕 이렇게 열어본것 끝까지 책임을 지고 운영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많이 시간이 힘듭니다. 우선 학생이고, 알바도 뛰어야 하고, 아시겠지만 가국련도 바쁜데다가 많은 인터넷 활동들이 있습니다. 한빛국을 이끌어가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그 시간이 우선 가장 부족한 사람이 저입니다.


그러니 이번 6월 이후로 서버가 안정된 이상, 서버 관리를 정부에게 철저히 이관하고, 주석을 뽑아 민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저는 기술적인 문제만 손보는 정도로 갔으면 합니다. 국민 여러분께 느린 운영으로 인한 깊은 사과를 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들을 하나하나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누군가가 책임지고 한빛국을 이끌 사람이 필요하며, 저는 최대한 국민 여러분들이 서버 운영에 관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플러그인 북도 도입하고 2주마다 이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가겠습니다. 


법안도 상임위에서 해결하고, 이러한 정부정치 문제에만 개입하고, 이 이외에는 정부에게 모두 맡겨놓을 작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