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누리마당 학회 소식들

이슈마당 공지 (2016.08.16)

첼린저스 2016. 8. 15. 17:30

이슈마당은 누리마당 학회(라고는 하지만 그냥 불특정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개인 소유 멀티 블로그입니다)에 속한 이슈관련 프로젝트니다. 쉽게 말하자면, 학회 내 뉴스와 이슈에 대한 부분을 포스팅하는 곳입니다. 


이슈마당 본진: http://issue.krsocsci.org

이슈마당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magine.madang


또한 이슈마당이 기고한 글은 누리마당 학회의 기관지이자, 곧 본진인 "누리온 포스트"에 실리게 됩니다. 누리온 포스트에는 여러 가쉽성 글과 가상국가 게시글등의 다양한 게시글이 올라옵니다만, 이슈마당 페이스북에는 누리온 포스트 내 가쉽성 포스트가 아닌, 이슈 및 사회과학 관련 포스트만 올라갑니다. 다만 트위터에는 누리온 포스트의 모든 게시글들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슈마당 페이스북에는 흥미 위주로 올리는 것과 심도 있게 올리는 것이 공존합니다. 뷰를 많이 찍은 짤은 누리온 포스트에 개재됩니다. 

  • 누리온, 이슈마당 내 기사 정정요청은 vivaluthur@naver.com에서 받습니다. 틀린 사실은 지적 바랍니다. 
  • 이슈마당은 독자 여러분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독자와 동치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사람입니다. 
  • 이슈마당은 일베도, 메갈도, 오유도 아닙니다. 사람에 관계없이 의견이 맞는 이슈에서는 누구나 협력합니다. 메갈과 이슈마당이 주장하는 여성문제가 의견이 맞는다면, 여성 문제에서는 일부 메갈과 협력할 수 있으며, 정치문제에서 이슈마당이 주장하는 의견과 일베의 대체적인 의견이 맞는다면 일베와도 협력합니다. 이는 모든 사이트와 그 지지자들에게 적용됩니다. 
  • 이슈마당은 언론이 아닙니다. 넓은 의미에서 미디어라던가 언론이라고 우길수는 있으니 "소식통"을 자처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개인 소유의 블로그입니다. 물론 잡지 코스프레를 하긴 합니다. 
  • 이슈마당은 기존의 언론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이슈마당은 스스로 대안언론이길 거부합니다(애초에 언론도 아니지만). 저희는 기성(?) 언론이 소식 전달이라는 언론의 위치에 충실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슈마당은 중립적이지 않습니다. 이슈마당은 당당히 편향적이며,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개재합니다. 회색 중립을 배격합니다. 
  • 이슈마당은 진지하지 않습니다.. 라고만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적어도 페이스북이나 소통은 진부하지 않으려 노력중입니다. 가끔씩 육두문자도 쓰고, 드립도 치고... 물론 블로그나 본진에는 세세한 분석한 글과 이름난 게시글을 퍼옵니다.  


이슈마당에 투고하려면?


이슈마당 본진에 여러분의 게시글을 투고하려면 eotjd0725@naver.com으로 보내주시거나 vivaluthur@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투고할 수 있는 글은 다음과 같으며, 여러분이 투고한 글은 누리온 포스트가 아닌, 이슈마당 본진에 실리게 됩니다. 


  • 여러분이 직접 쓴 글 
  • 여러분에 블로그에서 방치되어 있는 글
  • 원글 저작자가 라이센스를 미리 명시한 글 (비영리 조건을 달아도 괜찮습니다)
  • 불펌이지만, 원글 저작자가 퍼가기를 허락한 글. 

이슈마당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짤방이나 짤막한 글을 투고하려면 페이스북 메세지 또는 위에 쓰여진 메일로 해당 내용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제보가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신문고성 짤방이나 성향에 맞지 않는 노잼 게시글들은 받지 않습니다. 


누리마당 학회에 가입하려면?


단순히 독자로서 저희 페이지에 간간히 글을 투고하는 것이 아닌, 누리온 포스트에 글을 쓰는 고정 오피니언 투고자가 되거나, 이슈마당 페이지에서 고정 관리자로 활동하며, 여러분이 좋아하는 단신이나 정치짤을 올리고 싶으면 누리마당 학회에 가입하면 됩니다. 


일정은 여러분이 좋은대로 하셔도 됩니다. 한달에 한번씩 쓰셔도 되고, 몇주에 한번씩 쓰셔도 됩니다. 강요하지 않습니다만 1년간 활동이 없으면 자동적으로 자격이 소멸됩니다. 


누리마당 포럼에서>> 누리마당 학회 가입에 들어가서 약관에 동의하시고, 무슨 프로젝트(뉴스,위키,도서관,중앙포럼,가국등등)에서 활동할거냐고 체크하는 란에 "이슈마당 프로젝트"를 체크하시고 여러분이 활동하는 분야를 체크해주신다음에, 메일과 여러분이 쓴 글들의 링크를 기입하고, 이슈마당 관구장에게 가입 신청을 넣었음을 메일로 통보하면 됩니다. 


누리마당 학회는 어떤 성향인가요? 이슈마당은요?


누리마당 학회의 뿌리는 가상국가계 내에서 우익 계열에 존재하는 국가들로부터 출발했기 때문에 보수우익을 대표하나, 각 프로젝트마다 성향이 틀리고, 학회 내에서는 맴버들 각자가 전체적인 성향이 다르더라도 몇몇 이슈에서 공감하거나 공통점이 보이면 차이점은 집어치우고 학회 내에서는 그 공통점만을 이야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슈마당 관리자를 목적으로 한 누리마당 학회 가입시에 활동하고자 하는 분야를 체크하라고 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체크한 것 이외의 이슈는 원칙적으로 해당 프로젝트 책임자의 허가 없이는 올리면 안 됩니다. 

해당 글을 보시고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동의하는 부분이 있다면, 여러분은 누리마당과 공통된 의견을 가진 부분만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문제에서 누리마당 학회의 의견에 동의하고 나머지는 모두 동의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여성문제에 관련된 글만 이슈마당에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대체적으로 이슈마당이 자신의 성향을 표출하였던 것입니다. 리스트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