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자유게시판

10/23일 정성현 단상

첼린저스 2014. 10. 24. 16:23

1.난 5시간 동안 할 일을 5시간 동안 하고 있기 보단 3시간 만에 끝내고 2시간 동안 놀거나 자는 걸 더 좋아하는 타입이다. 문제는 이렇게 살면 나머지 두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일이 생기거나 새롭게 들어오고, 결국 나는 쉴 수 없게 된다는 거지. 시덥잖은 자기개발서라면 이쯤에서 "그렇게 5년을 살면 지속적으로 삶의 능률이 올라가 처음엔 10시간 걸리던 일도 3시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인간이 되어서 당신은 성공하고 큰 아파트를 사게 될 것이다"고 하겠지만 현실은 그냥 피곤할 뿐이다.


내 생각엔 5시간 동안 할일을 3시간 만에 끝냈다면 한 시간은 취미생활을 하고 한 시간은 잠을 자는게 훨씬 인간다운 삶이다. 그러면 경쟁에서 뒤쳐진다고 욕할게 아니라 그렇게 살면 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사회를 탓하고 그걸 고쳐 나가는게 올바른 일이고.


2. 미국 보수단체에서 마리화나 반입/재배을 금지하고 불태워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건 포르노를 막자고 남자들을 거세해야 한다는 말이나 다름이 없다. 미국 독립 선언서도 마리화나로 만들어진 마지 위에 인쇄된거고. 삼베도 마리화나로 만든거임. 패션 명물인 리바이진도 마리화나로 만든거다. 심지어 천연 비누마저도 마리화나가 들어간다. 마리화나가 없어진다면, 옛날처럼은 아니더라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음.



3.세상 사람들은 앞을 못 보는 사람 같은 장애인을 가엾게 여긴단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은 몸이 멀쩡할지 모르지만 피부색이나 종교, 성적 성향만으로 다른 이를 죽이고 차별한단다. 그런 건 과연 멀쩡한 걸까?


4.나이값이란건 거저 주워진 꼰대질의 원천이 아니라 특정 나이대정도면 살아온 삶에 의해 연륜, 경험, 자기주관, 철학, 경제력등을 근거로한 말과 행위에 대한 역할기대를 말하는 것이지. 꼰대질이든 역꼰대질이든 기본적으로 남들을 자신보다 우매한 존재로 보는데서 시작하는데 생각 이상으로 너보다 똑똑한 사람 많음 ㅇㅇ


5. 사고는 사고일뿐 선진국형과 후진국형이 어딨어.


한국이 후진국이라 후진국형 사고가 아니라는 비꼼에는 좀. 그러면 이번 에볼라 관련 미국 현지의 대응 혼란은 참으로 선진국형 사고로 불러드려야 하나?


후진국형 사고 타령 하기 전에 외관 타령하면서 환풍구 같은 위험한 곳을 사람이 걸어올라갈 높이에 방치하는 관행을 욕해야 하겠고, 위험한지 어쩐지 생각도 안 하고 일단 기어올라가고 보는걸 탓해야 하겠지. 뭘 더 탓하랴. 죽은 사람만 불쌍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