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 담론/종교(Religion)

진화론자들은 창조론자들을 너무 무시한다?

첼린저스 2014. 10. 23. 17:03

이것은 창조론 진화론 논쟁과 얼핏 상관 없어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화론자이든 창조론자이든 종교적 신념이던 아니면 과학적 증거이던 서로 믿고 좋게좋게 살면 되지 않느냐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진화론자들을 과학적 광신도인마냥 공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주장에는 엄청난 결함이 숨겨져 있는데, 창조과학은 비이성적인 종교로부터 발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과학계에 이러한 입장을 강요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창조과학을 퍼트리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입니다. 만약 창조론자들이 "신은 신대로, 과학은 과학대로"라는 말을 그대로 지켰으면, 이러한 일들은 일어나지도 않을 것입니다.


비록 중립적인 태도는 민주주의적이고 공정한 것처럼 들리지만, 비판을 막아낼 수 없는 것입니다. 의견은 정보를 제공받은 만큼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심각한 위장의 문제가 있다면, 당신은 전문적인 위장관 전문의와 슈퍼마켓에서 물건 들어주는 사람의 말에 똑 같은 무게를 둘 수 있습니까? ? 어떤 사람이 진화론 관련 주제에 대해서 말할 때, 관련된 주제에 대해서 끔찍할 정도로 무지하다면, 그것을 지적하는 것은 정말로 타당한 것입니다. 과학은 성격이나, 인물, 그리고 권위에 의해 뒷바침되지 않는 증거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교는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창조론자들은 문자적으로는 당신보다 더 성스럽다는 태도를 취할 때도 있습니 다. 예를들어, 그들은 진화론을 믿는 사람들은 무신론자이거나 악이라고 (잘못된) 주장을 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더 편협해보이지 않습니까? 


결론은 창조과학같은 "비정상적이고 비과학적인 주장"을 "과학"계에 편입시키는 자들과, 과학자들과의 갈등은 결코 중립적인 시각으로서 풀어야 할 문제가 아닙니다. 타당성을 떠난 주장은 존중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