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 담론/종교(Religion)

교회 목사님이 사이비 과학을 믿습니다. 저는 교회를 옮겨야만 하나요?” (My pastors believes in pseudoscience. Should I leave my church?)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2. 10. 17:49

교회 목사님이 사이비 과학을 믿습니다.  저는 교회를 옮겨야만 하나요?”  

(My pastors believes in pseudoscience. Should I leave my church?) 


KACWR, 2014. 11. 24.


우리는 한 후원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다. 그는 출석하는 교회의 목사님이 사이비과학인 창조과학을 믿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매우 놀랐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생물학(Biology) 박사가 이에 대해 숙고해야 하는 몇 가지 점들을 이야기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생물학 연구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며, 간행하시는 여러 논문과 진화학에 대한 글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용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지난 12년 동안(지금 나이는 30살) 한 교회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 명의 목사님들 모두가 창조과학의 거짓말에 대해서 방관하고, 그 사이비 유사과학따위로 교회를 더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은(한 분은 아직 확인을 못함) 노아의 홍수가 전 지구적 홍수였다는 것을 사실이라고 주장하면서 개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에 대해서 제가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저는 두 아이를 두고 있고, 한 아이는 뱃속에 있습니다. 저는 자녀들이 이런 거짓말을 배우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사이비과학을 하는 것 때문에, 저는 교회를 떠나고 싶습니다. 교회를 옮기는 것은 너무 과격한 생각인가요?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많은 과학자들이 이에 대해 대답했다 :

사이비과학을 가지고 사기를 치는 목사님들이 이끄시는 교회에 다니시는 귀하의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불행하게도 그러한 일은 창조과학회라는 거짓말쟁이들이 존재하는 오늘날 매우 흔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어느 교회를 다닐 것인가에 대한 결정은 여러 요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당신이 기도하면서 생각해보아야할 몇 가지 점들이 있습니다.


1. 이 세상에 완벽한 교회는 없습니다. 


2. 교회에 속해있는 것에는 많은 좋은 이유들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교회는 당신이 얻기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교회는 당신의 은사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사역지이기도 합니다. 창조설의 거짓말에 맞서 진화를 비롯한 진실을 당당이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당신은 교회에서 진리를 말해야 합니다.  진화가 사실인 것은 이미 대다수의 미국 교파들이 받아들이고 있으며, 과학자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그리고 지혜로운 방법으로 진리를 말해야만 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가지지 못했던 멋진 진리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  6일 창조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는 자들에게 강요하기보다, 그들이 알기를 원하고 필요로 할 때 말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교회에 진화 논문들,과학서적, 연구책자 등을 갖다놓고, 필요한 사람들이 자유롭게 가져가게 하고 있습니다.


5. 당신은 목사님의 생각과 삶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물론 때로는 불화를 일으키거나, 논쟁해서라도 납득시켜야 할때도 있습니다. 당신의 열정을 가지고 진실을 말하고, 진화의 진실성을 말해야 합니다. 여기에 성도였던 한 사람이 창조과학에 미쳐있던 목사님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교회의 한 젊은 성도가 교회 목사님에게 한 권을 책(만들어진 신)을 빌려주었고, 목사님의 생각은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6. 당신의 자녀와 가족이 과학적 사고와 올바른 진실을 추구하는 마음 위에 잘 서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들을 창조과학 도서나 DVD 같은 핵폐기물로부터 보호하며, 제기하는 의문과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십시오. 특별히 당신의 자녀들에게 기본적인 진화학 공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서든 당신의 교회나 목사가 잘못하고 있으면 당당히 비판하시고, 그것은 당신의 자녀들에게 올바른 사고를 심어줄 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7. 만약 목사님이 창조과학과 같은 사이비에 관한 이야기를 설교시간때 퍼붓고, 상황이 당신에게 매우 어렵게 된다면, 그래서 당신의 입지가 좁아지고, 설교 중에 공격적인 말을 듣는다면, 교회를 옮기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야고보서 1:5)


모든 분들이 , 창조과학의 거짓말로부터 자유로워지시는 그날까지.-한국창조괴학회